Copyright © 2017 경계없는예술센터

사업자등록번호: 107-82-16978  |  대표: 이화원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34, 로데오왁 403호 (07297)

대표전화: 02-6080-2757  |  팩스: 02-6080-2701

EDUCATION

경계없는예술센터는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을 통하여 창의예술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학교, 단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사회적기업으로서 사회봉사의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을 위해 저소득층 아동, 장애우, 새터민, 가출 청소년 등, 소위 문화소외계층 혹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도 수준 높고 다양한 통합 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동시에 청년예술인들에게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체와의 협력사업, 교사양성프로그램,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창의경영교육프로그램, 해외교육프로그램 등을 비롯하여 영유아를 위한 콘텐츠에서부터 50+세대를 위한 프로그램까지 폭넓게 예술교육의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연극에서 출발하여 인접예술과의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 발상을 통한 다양한 표현 방법을 습득하여 개인의 목적에 따른 성취를 가능하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배우훈련 프로그램, 예술치유 프로그램, 융복합 강연 프로그램 등의 카테고리에 따른 교육과정이 여름 및 겨울 워크숍 기간에 주제와 대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대적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순수 및 응용예술의 영역에서 선진적이고 전문화 된 수준높은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예정입니다.

​대표 프로그램 

마임 & 저글링 워크숍

        강사-Antoine Siggen

그로토프스키 워크숍 

        강사-정애란, Raymond Montalbetti

아우구스토 보알 기반 배우훈련 워크숍

        강사-이화원

인형제작을 통한 연극치료 워크숍

        강사-노남숙

공공예술기관의 예술경영 및 예술지원

        강사-오정화, 변고은, 윤기훈, 이소주, 임채휘

경계없는예술 아카데미

예술을 통한 창의교육이라는 뜻의 "쎄타(CETA; Creative Education through Arts)"는 세대, 문화, 생활, 예술 그리고 교육의 융합을 통하여 창의성을 증진하는 경계없는예술센터 고유의 창의예술교육프로그램의 명칭입니다. 특화된 프로그램을 다양한 시민에게 폭넓게 제공하여 문화, 교육, 복지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CETA프로그램 >>

▪ ALF! (Art, Language and Fun!) 연극 혹은 뮤지컬 놀이로 배우는 영어 프로그램

▪ 콘택트 제너레이션 다매체 융합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드라마와 현대무용 테크닉을 기반으로 부모와 자녀, 친구, 혹은 이웃과 내가 함께 몸으로 부딪히며 서로의 감정을 소통하고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 아이리스 내러티브 혹은 다큐멘터리 단편영화 제작과정을 통해 자신에 대한 성찰을 유도하고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에술치료기반의 영상프로그램

▪ 마을지킴이 프로젝트 청소년을 사회문제의 대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지역사회 문제를 연구,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주체로 활동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인문학, 사회과학 및 예술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 에코아트 환경의 중요성과 유한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미술 활동을 통해 자원절약 및 재활용을 몸소 실천하게 하는 프로그램

▪ 액션놀이터 예술치료를 기반으로 개발된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발표력 향상과 자존감 형성 및 다중지능의 강화와 정서지능의 발달을 목표로하는 연극놀이 프로그램

▪ 기타 쎄타프로그램은 이 밖에도 에코씨어터, 엘로쿠치오 등, 교육대상과 목표에 특화된 다양한 형태의 융복합적 창의예술교육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유학년제 연계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경계없는예술센터는 자유학년제와 연계된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계없는예술센터의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학습의 한계를 넘어 학생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하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로 구성되어있으며 미래의 직업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CDP(Career Development Plan)을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프로그램

경계없는예술센터의 우수한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문법과 회화 위주의 한글/한국어 수업에 창의적인 글쓰기와 크리에이티브 영상콘텐츠 제작을 접목한 창의예술교육프로그램은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의 한글학교에서 운영된 바 있습니다. 이 밖에도 경계없는예술센터의 교육프로그램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