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SF  명작다시읽기

<     부부학 개론   >

  -  온라인 공연  -

에우리피데스 작 ​<메데이아>, 셰익스피어 작 <맥베스>
입센 작 <인형의 집>, 오 헨리 작 <크리스마스 선물>
뮤지컬 <맘마미아>
 ​여섯 커플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모습을 조명하다.
공연영상 공개일
10월 30일 (금)
10월 31일 (토)
온라인 공연 감상방법
​경계없는예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2020 명작다시읽기 사이트로 접속
현재 페이지 하단에 영상보기가 있습니다.
​만든 사람들

제작: 경계없는예술센터

후원: 영등포구청

각색, 제작: 이화원

연출: 윤기훈

공연 영상: 박정근, 요꼬스튜디오

​음악: 박민수

기획: 최형선

홍보: 류정희

출연: 전보현, 정수연, 김효주, 김찬규, 김동아, 안미혜, 이건혜

거리에서 공터로, 공원과 광장 및 장터 그리고 다양한 유형의 실내 공간 및 대형 프로시니엄 극장, 그리고 장르 및 국경의 경계를 넘어 이어온 경계없는예술센터의 예술 여정은 경계에 도전해 온 지속적인 모험의 연속입니다. 신작 창작 중심으로 이끌어 온 이 모험의 여정에서 벗어나, 2012년 개시된 ‘ASF 명작다시읽기’ 시리즈는 인류의 고전과 명작의 심층에서 우리 스스로를 비추어 보며 사회를 깊이있는 시선으로 바라볼 차분한 시간과 의미 있는 기회에 주목합니다. 특히 현장에 진출하였지만 의미 있는 공연기회를 가지기 어려운 젊은 연극인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민들 삶의 공간 인근에서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음미할 기회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오델로>, 후가드의 <아일랜드>, 다리오 포의 <안내놔, 못내놔> 외에도 우리 소설 현진건의 <운수좋은 날> 및 오 헨리의 <크리스마스 선물> 등 명작 작품들을 각색하여 소개해 왔습니다.

 

2020년 9회를 맞는 명작다시읽기 시리즈에서는 세계 그 어느 나라 보다도 높은 이혼율을 기록하는 우리 사회의, 부부의 위기에 주목해 보았습니다. 코로나의 위협과 저 출산의 시대, 그 어느 때보다도 사회의 근간이 되는 가정의 울타리 안, 부부의 바람직한 관계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지난 봄 TV드라마로 주목을 받았던 <부부의 세계>가 그리스의 고전 비극 <메데이아>로부터 영감을 받았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명작 속 다양한 부부의 모습으로부터 오늘의 부부에 대한 교훈과 지혜를 얻어 봄이 어떨까 합니다. 모든 관계는 상대적이며 바람직한 부부의 상에 절대적인 기준을 있을 수 없습니다.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이아>, 셰익스피어의 <맥베스>, 헨릭 입센의 <인형의 집>, 오 헨리의 <크리스마스 선물> 그리고 영화와 뮤지컬로 사랑받은 <맘마미아> 속의 총 여섯 커플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가상의 ‘부부학 개론’ 강좌의 스타 강사의 강의를 통하여 소개되는 다양한 여섯 쌍의 부부들의 모습을 통하여 관객들 스스로 자신에게 걸 맞는 배우자 그리고 부부의 이상적 모습을 찾아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코로나의 위협 속에 공연의 기회를 더욱 박탈당한 현장의 젊은 연기자들에게, 이 공연이 수준 높은 명작 속의 인물들을 연기해 봄으로써, 스스로의 모습과 앞날에 대한 성찰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이 올해에는 온라인 송출로 관객을 만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안타깝지만, 한편 영상을 통하여 보다 더 많은 관객들에게 다가갈 기회를 얻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색다른 제작 환경 속에서 각기 최선을 다해준 공연진들과 스텝진들에 대하여 고마움을 전하며, 저희 공연에 관심과 ‘좋아요’를 보내주실 관객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NOW, OnLINE
10.30 ~ 10.31

인터넷 속도가 느릴 경우, 화질 선택이 '자동'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으므로 360p(저화질)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보다 선명한 화질을 원하시는 경우,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의 설정버튼을 클릭하시어 화질을 720p(고화질)로 선택하시면 보다 선명한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7 경계없는예술센터

사업자등록번호: 107-82-16978  |  대표: 이화원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34, 로데오왁 403호 (07297)

대표전화: 02-6080-2757  |  팩스: 02-6080-2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