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F 2019

라틴어로 ‘길’이라는 뜻의 ‘비아(VIA)’ 페스티벌은 다양하고(Various), 복합적이며(Integrative) 예술적인(Artistic)축제(Festival)의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봄꽃이 피어나는 한강변 야외 공간에서 봄, 꽃, 한강, 도심, 거리 등의 환경요인과 그 의미를 능동적으로 반영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순수예술작품들을 중심으로 사회 각 계층과 그 구성원이 통합의 기운을 나누고 상생을 도모하는 축제를 지향합니다.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가장 아름다운 선물인 꽃에 대해 예술이라는 선물로 보답하기 위하여 비아페스티벌은 시작되었습니다. ​

 

자연, 인간, 예술의 소통을 실천하기위해 비아페스티벌은

· 축제의 콘셉트를 담아내는 테마를 설정합니다.
· 테마를 반영하고 환경과 어우러지는 작품을 선정합니다.
· 관객이 예술작품을 매개로 자연이 준 선물을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합니다.

지난 11년간 한강영등포봄꽃축제와 함께 하며 서울의 대표 야외공연예술축제로 자리잡은 비아페스티벌은 서울시 전문예술단체이자 사회적기업인 경계없는예술센터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을 대표하는 민간축제로서의 명맥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년 제12회 비아페스티벌에서는 “겨울나그네, 봄길로 오다”라는 주제로 국내 정상급 공연예술인들부터 신진예술가들과 시민참여 공연 등, 다양한 작품들을 펼쳐 보입니다.

올해의 비아페스티벌은 국내외 유례없이 어려운 정치, 경제, 사회적인 여건으로 경직되고 위축되어 가는 동시대 우리 시민들에게 지루한 겨울을 이겨낸 자가 당연히 누릴 수 있는 새봄의 감사와 환희를 ‘예술’이라는 승화된 방식으로 나누고, 그로써 사회 치유의 기회가 되기를 염원합니다.

2018, 남댄스씨어터 <Encounter>

​축제소개

VIAF 2019

공연안내

제12회 비아페스티벌

지나온 길

Since 2008

비아페스티벌 운영위원회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34, 로데오왁 403호 (07297)

TEL 02 6080 2757  FAX 02 6080 2701  EMAIL viafestival@gmail.com  URL www.viaf.or.kr